2025-10-06 12:28: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량이라 함은 전력*시간입니다. mks 단위계에서는 초단위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초 단위시 전력량의 수치가 커지므로 일반적을 kWh의 단위를 사용합니다. 전력량은 대부분 kWh 의 단위를 쓰신다고 생각하시고, 전력량이 아닌 '일'을 말할 때는 W sec 단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공식에서 기호의 의미와 단위를 항상 이해 또는 암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