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회차 낙방하고 지금 3회차 실기를 대비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입니다.
실기 기출문제를 풀다 보면은 가끔씩 테이블 스펙 문제가 나오는데,
해당 문제 답안작성(해설) 란에
"해당 문제의 표와 과전류 보호장치 및 전선 굵기를 선정하는 방법이 KEC 하에서 유효하지 않으나, 테이블 스펙을 활용한 문제풀이
방법의 숙지를 위하여 문제를 수록하였습니다."
라고 파란색 글씨체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해당 문제는 특별히 학습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로 받아드려도 되는지요?
이런 문제가 여럿 있는데 신경 써서 공부하지 않고 그냥 PASS 해도 되는 거지요?
도움 되는 답변 바랍니다~
2025-10-08 09:45: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테이블스펙 문제의 경우 표에서 정격의 값는 찾는것입니다.
해당 정격의 값이 유효하지 않은 것이며, 요즘은 출제가 거의 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표에서 찾는 방법을 학습하는 것은 그리 어려지 않습니다.
문제가 어떤 방향으로 출제될 수 없기 때문에 참고로 학습을 권장합니다.
즉, 어떻게 표를 이용하는지를 학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10-10 18:32:53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