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

작성일: 2025-10-08 18:30:32
문제에서는 분명히 최대수요전력 구하라고 했으니까

설비용량 × 수용률 로 해서 구하는거 아닌가요?? 왜 합성 최대수요전력으로 구하죠???

COMMENTS

2025-10-08 18:46:4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변압기의 최대 수요 전력은 A변압기가 운전 중 가장 사용량이 높을 때 전력을 물어보는 것 입니다.

A변압기의 부하가 1개라면 그 부하의 최대수요전력을 구하면 되지만,

해당 문제는 부하가2개입니다. 따라서 2개를 동시에 사용할 때 최대값을 구해야하므로 합성 최대수요전력을 구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