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번에 총 소요인공을 구하시오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전 항목들을 더해 58.16의 값을 적었는데
답지에는 항목별로 나누어져 있더군요
총 소요인공을 물어봤으니 각 항목들을 더해야하는게 아닌건지 궁금합니다.
2025-10-09 13:33: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요인공을 구하는 목적은 인건비를 구하기 위함입니다.
인건비의 경우 플랜트, 비계공, 특별인부 각 항목마다 소요인공별 책정 인건비가 다릅니다.
따라서, 항목별로 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