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 17번에서 t2 비접점을 쓰던데 t2는 10초 동안만 작동한다 입니다. 그러면 t2가 여자되고 10초동안 작동을 하다가 다시 원래대로 가는겁니다.
그런데 비접점을 해버리면 t2는 10초동안 오픈 상태가 됩니다
왜냐면 작동한다 는 a는 b로 가는것이기 때문입니다. 근데 왜 비접점이 답인가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025-10-13 11:07:0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기호를 보시면, 한시 동작 순시접점 B접점 타이머가 됩니다.
즉 타이머가 여자 되면 바로 동작하는 것이 아니라,
설정시간 후 B접점이 떨어지고 타이머 소자시 즉시 복귀하게 됩니다.
따라서 T2여자후 10초 뒤에 접점이 떨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