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하가 여러개인데 왜 단순하나라고 하신건가요?
각각의 변압기용량이라서 그런건가요?
보통 피상 무효 전력구하는건 여러개 부하에서 1개의 변압기용량구할때 나눠서 구한거죠?
2025-10-13 11:19:1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전등용 부하 변압기 용량을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표의 "전등부하"만 고려하면 됩니다. 전등부하의 역률은 1이므로 그대로 계산하시면 됩니다.(전등 부하의 경우 주어진 용량 자체가 그냥 유효분이 됩니다.)
만약 전등용 동력용이 합쳐지게 된다면, 무효분 유효분을 나누어 계산하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