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부하용량 구할때 옥외광고 및 룸에어컨을 포함시켜 각각
9200VA, 6200VA로 구하면 감점인가요?
물론 분기는 나눠서 구했습니다.
2025-10-24 08:54: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설비용량을 구하는 이유는 분기회로를 구하기 위함입니다.
전용분기회로의 경우 별도로 포함하지 않고 분기회로수를 구하기 위한 설비용량만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옥외광고등이나 룸에어컨도 설비부하라고 하여 포함하여 답하는 것을 오답이라고 할 수 없으나,
문제의 문맥과 풀이과정상 교재와 같이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