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2022년도 4회 18번

작성일: 2025-10-23 16:33:28

해당문제 2번에서 e구역감지기는 해설에서는 감지기를 일직선으로 그려져있습니다. 루프형식으로 그리면 오답이되나요? 그렇다면 일직선으로 표시하는 이유가있을까요?

COMMENTS

2025-10-24 08:15:54

안녕하세요. 회원님.

E구역에 감지기를 배치할 때 루프형태로 배선해도 되는데 세로의 길이가 가로의 길이보다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일직선으로 배치한 것입니다.

그리고 (2)번 문항에서 감지기를 배치하라고 했기 때문에 감지기 사이에는 선으로 연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