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처럼 그려도정답처리될까요
and되는부분에 접속점을표시하면안되는가요?
2025-10-24 09:41:2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작성하신 두 개의 PLC래더도 모두 출력 이후의 선을 그리지 않으셨는데,
교재의 답안처럼 출력 이후에 세로선까지 정확하게 그려주셔야 합니다.
이때 세로선에는 접속점을 필히 그려주셔야 합니다.
또한, 직렬 접속 시 접속점을 찍어도 되긴하지만, 일반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아래의 영상도 추가로 시청하시면 PLC를 이해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질의하신 교재는 1권과 2권으로 구분되어있어 년도와 회차, 번호를 표기해주시거나 1권 2권을 구분해서 표기해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