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서지흡수기

작성일: 2025-10-23 20:45:27

안녕하세요.


1. 사진과 같이 서지흡수기 기호에 화살표가 마주보는 표시를 해주어야하는게 아닌건지 궁금합니다.


2. 링크와 같이 접속점을 표시안하여도 된다고 무관하다고 하셨습니다. 반면에 케이블이란 표시를 해주어야 하는건지 아니면 안해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VCB 대신 교류차단기(CB)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10-24 09:50: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화살표까지 작성해야 가장 정확한 답안입니다.


2.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정확히는 VCB가 맞지만 넓은 의미에서 차단기로 작성하셔도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