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질문입니다. (완)

작성일: 2025-10-24 10:01:46




 1.  180111   

   1) 이문제의 경우 'MOF 와 그냥 전력계' 인 것 같은데,

     아래 회로의 CT결선(접지를 제외한 AS 전까지) 은 그냥 전력계이든 적산전력량계 이든 똑같은 거라고 보면되는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CT 2대 조합(V결선)으로 사용하는 경우 위 사진처럼 아랫부분이 겹치도록 그리는 것과 아래 사진 처럼 떨어뜨려 그리는 것 둘다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10-24 10:04: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그렇습니다.

2) 교재의 답안처럼 아랫부분이 겹쳐져 접속점이 찍혀있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