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수용부하 전류산정

작성일: 2025-11-01 22:13:36

(5)에서 1동 단상부하의 전류를 구할때 110V가 들어가야 하는거 아닌가요? 220이라면 전류구할때 용량을 1,2동 수용부하의 전체합을 220으로 나눠야 하는게 아닌가요?

COMMENTS

2025-11-03 10:18:0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상 3선식 상전압에 1동, 2동이 각각 걸리는 것이 아닙니다.

독립적으로 해석을 해주셔야 하고,

1동에 상전압, 선간전압 둘다 사용하기 때문에

전체 피상전력 자체를 구해서 선간전압으로 나누어야 실제 전류를 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