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오늘 시험을 보고왔는데...

작성일: 2025-11-02 12:54:58

오늘 시험을 보고왔습니다 소화약제량kg 산출문제였는데.. 1301 소화약제의 설계농도가 5%, 10%적용하고 산출하라는데... 어떻게 풀이하면 되는건가요??... 

COMMENTS

2025-11-03 09:01:22

안녕하세요. 회원님.

문제의 조건에 5%일 때 몇 배수를 하고 10%일 때 몇 배수를 하라는 조건이 나오지 않았을까요?

조건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소화약제의 양을 구하시면 됩니다.

5%일 때는 체적당 소화약제량을 0.32로, 10%일 때는 체적당 소화약제량을 0.64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문제를 정확히 봐야 알겠지만 기본적인 계산법은 위에 설명한 방법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