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06년 2회 10번 문항에서는 용량의 80%를 220x15x0.8로 적용하고,
2014년 1회 17번 문항에서는 수용률을 부하용량에 곱하여 계산합니다.
비슷한 문제인데, 어떻게 구분을 해야 하는지요?
고맙습니다.
2025-11-03 11:27: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수용률"은 부하 용량에 적용 합니다.
따라서 14년도 문제는 부하용량에 적용을 한 것이며,
06년도 문제의 경우 분기회로 용량의 80%라고 했으므로 분기회로 전류 즉, 15[A]에 적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