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06년 2회 10번과 2014년 1회 17번의 수용률 적용

작성일: 2025-11-02 16:34:24

안녕하세요. 


2006년 2회 10번 문항에서는 용량의 80%를 220x15x0.8로 적용하고,

2014년 1회 17번 문항에서는 수용률을 부하용량에 곱하여 계산합니다.


비슷한 문제인데, 어떻게 구분을 해야 하는지요?


고맙습니다.

COMMENTS

2025-11-03 11:27: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수용률"은 부하 용량에 적용 합니다.

따라서 14년도 문제는 부하용량에 적용을 한 것이며,

06년도 문제의 경우 분기회로 용량의 80%라고 했으므로 분기회로 전류 즉, 15[A]에 적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