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제 3번에서 기동과 운전에 관한 제어회로의 동작사항을 설명하는 내용이니까
정지하는 내용에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도 괜찮지않나요? "운전"에 정지에 관련된 내용도 포함되는건가여??
2025-11-04 08:59:4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기동과 운전을 하기위한 제어회로의 동작사항을 물어보고 있으므로
정지는 필수적으로 서술하지는 않아도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즉, 써도 되고, 쓰지 않아도 됩니다.
교재의 해설은 이해를 돕기 위해 전동기가 운전하고 정지하는 것까지 전체적인 과정을 나타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