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소수점

작성일: 2025-11-03 09:39:38

우선  21년 3회 16번인가 모의고사라서 정확한 문제번호를몰라서 양해부탁드립니다 ㅜ

빨간색동그라미부분 왜 소수점 3,4자리인가요?

0.4+j0.16 이맞지않나요??

COMMENTS

2025-11-04 09:04: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결괏값을 더 정확한 값으로 도출하기 위해서입니다.

빨간색으로 친 부분은 먼저 계산과정에 해당되는 부분으로,
수험자유의사항에서는 계산과정에서 소수점처리는 별도로 명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반올림하여 나타내어 계산하셔도 되며, 답은 교재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이 계산과정에서 잘 나타나있다면 교재의 답, 작성하신 답 모두 정답으로 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