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입력환산에 대해서

작성일: 2025-11-05 02:11:11
기출 21년 문제에 입력환산에서 소계를 구할때, 역률이 다른데도 왜 한번에 더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입력환산과 압력환산에 수용률을 곱한것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11-05 09:43: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표를 보시면 "소계"는 비상동력에 대한 것 입니다.


비상 동력에 역률은 90%로 모두 동일합니다.


따라서 단순 합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 다산에듀 교재 질문방은 다산에듀 교재한에서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타교재는 해당 출판사에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