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5 02:19:42
만약1번에용량이3상이면2번의한상의용량을구하라했으니3xWCE^2으로푸는게아니라WCE^2으로답안작성하는게맞지않나요?
2025-11-05 09:36:0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 주어진 정격출력(유효전력) 18.5[kW]는 3상 전체분입니다. 따라서 3상 전체분을 통해 무효전력을 구했으므로 9.91[kVA]는 3상 전체분이 됩니다. (3상에서 피상전력, 유효전력, 무효전력과 같은 용량값이 별다른 조건 없이 주어진다면 이는 3상 전체 용량을 의미합니다.)
※ 교재 질문 게시판은 다산에듀 교재에 한해서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타교재의 경우 해당 출판사에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