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번에서 고압이면 조과를 하던지 경동선을 사용하던지 강의에서 이렇게 얘기하는데 조과란 무엇인가요 연선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
2025-11-05 10:24:4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고압 가공전선이 케이블인 경우에는 이를 단면적 38[mm^2] 이상인 아연도강연선으로 조가하여 시설한다는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여기서 조가(條加)란 기존 전선에 보조적으로 설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