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3상으로 계산하는 이유 질문

작성일: 2025-11-06 19:53:14
문제에 조건에서 따로 3상이라는 이야기가 없었는데도 3상으로 계산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주어지지 않은 조건은 고려하지 않는다고 되어있어서 단상으로 계산하는것은 아닌지 질문드립니다.

COMMENTS

2025-11-07 09:29: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가정용, 사무실용 전기의 경우 대부분 단상을 사용하며, 발전, 송전, 배전, 수전, 공장등 대부분 3상을 사용합니다.

단상, 3상의 구분에 대하여 아래의 링크 영상을 참고하여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