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고장전류 용량

작성일: 2025-11-07 10:49:54

고장전류를 구할 때 용량에 선정된 400kVA 가 아닌 계산값 385.73kVA를 넣으면 안되나요?

반대로 18년 3회 7번 (3)의 경우에는 선정된 40MVA가 아니라 39.67MVA를 대입했는데 언제 정격값을 넣고 언제 계산값을 넣는 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11-10 09:00: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의하신 문제에서는 TR-2의 적정용량을 직전 소문제에서 표준규격을 보여주며 선정하라고 하였으므로
소문제 4번에서도 표준용량을 사용한 것이고,

18년 3회 7번에서는 40MVA라는 그 용량이 너무 크기에 표준용량이 존재하지 않으며
이럴 경우 주문제작으로 진행하기에 문제에서 별다른 언급이 없는한 계산값인 39.67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