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이론 이론서 18,19번

작성일: 2025-11-10 21:50:04

18번. 델타결선 Y결선에서 와이결선을 델타결선으로 변환한 후 부하의 역률을 구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19번. 해당문제에서 델타결선을 Y결선으로 바꾸어서 문제를 풀이했는데, 델타결선 그대로 두고 선간전류를 구해서 r=V(ab)/i(a)로 구하는 풀이는 안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11-11 11:01:5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8번) 변환 후 역률을 구하셔도 됩니다.

19번) 선로에 "저항"이 있기 때문에 해당 풀이로 해석이 불가능합니다. 선로에 전압강하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선로에 저항이 없다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