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14년 1회 3번 (1)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5-11-17 05:49:54
무효전력 단위를 kVar가 아닌 kVA 적어도 상관 없나요?
문제에 진상콘덴서 자체가 30kVA라고 적혀있어서요.

COMMENTS

2025-11-17 09:03:0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용 콘덴서 자체의 용량을 물어보는 경우 일반적으로 [kVA]를 사용합니다.

해당 문제는 개선 후 "무효전력"을 물어보는 것이므로 단위는 [kVa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