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회로이론 185p 19번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5-11-18 07:01:09

안녕하세요.

185p 19번 최종인교수님 설명 중 왼쪽에서 바라보면 직렬이고, 오른쪽에서 바라보면(테브난) 병렬이라고 하셨습니다.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직렬, 병렬로 나뉘는데 어떻게 직렬과 병렬로 판단할 수 있는지 설명 부탁드릴게요.


COMMENTS

2025-11-18 08:45:3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아래 영상이 도움이 되실거에요.


전류를 흘려주었을 때, 나누어진다면 병렬 그렇지 않다면 직렬이 됩니다.



2025-11-19 08:10:2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