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에서 피상전력과 역률과 효율이 제시되어서 역률과 효율이 1이기는 하지만
기본파 전류 = 피상전력/(전압×역률×효율)로 풀이해도 되지 않는지 문의드립니다
2025-11-20 09:09:2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3상에서 피상전력은 Pa=√3VI 이므로,
전류 I=Pa/(√3V)로 구합니다.
즉, 문제에서 피상전력 200[kVA]로 주어졌기 때문에 역률로 나누지 않습니다.
3상에서 유효전력은 P=√3VIcosθ 이므로,
전류는 I=P/(√3Vcosθ) 로 구하는 것이고, 이때만 역률로 나누는 것입니다.
효율은 출력/입력으로, 입력을 구할 때, 출력을 효율로 나누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