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Xc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작성일: 2025-11-25 13:33:53

p77의 18번을 보면 Xc에 j를 넣어서 -j로 계산하는데 p94의 6번 문제를 보면 Xc에 -j를 넣어 -25j로 계산을 합니다 
왜 같은 Xc에 p77의 18번에서는 j를 넣고 p946번에는 -j를 넣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11-26 09:02:4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Xc의 j의 부호는 무조건 -j 입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든 -j가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8번 문항의 경우 다소 문제에서 주어진 수치가 아쉽습니다.

정확하게는 1[옴]으로 출제가 되는 것이 맞으며, j를 제외한 수치 -1옴이 주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무조건 Xc의 부호는 -j이므로 결과값이 -j가 되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