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P=(R제곱/V)*역률로 계산하면 안되나요

작성일: 2025-12-08 07:30:03

선로저항 R을 구하는 문제인데요

전압강하 반영된 수전단 전압 이용하여

'P=(R제곱/V)*역률'이용하여 저헝 R을 구하면 안되나요

COMMENTS

2025-12-08 09:26:0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시는 P=(R^2/V)*cos세타의 공식은 어디로부터 유도가 된 식일까요.

다시 재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