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체 접지 시 전위=0

작성일: 2025-12-08 19:17:04
남민수 강사님 속전속결 전기자기학 강의 들을 때 정전계 공식에서 동심구체 전위 구할 때
외부 구도체가 접지 되어있으면 V=0이라고 배웠던것 같습니다.. 근데 왜 48번에서의 풀이가 V=0으로 풀지 않는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COMMENTS

2025-12-08 19:31:16

Vc가0이된다고배웠던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