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이해가 안돼요 …

작성일: 2025-12-12 09:56:56

https://www.e-dasan.net/boardView?id=explain&idx=186064&cate=%EA%B8%B0%EC%82%AC/%EA%B3%B5%EC%82%AC%ED%95%84%EA%B8%B0


해당 질문 이어서 다시 여쭤봅니다..

질문사항:

아래문제에서 ‘전도전류 ic [A]’라고 표기되어있고 이에 대해 답변으로 전도전류라서 [A] 단위가 맞다고 하셨는데 해설과 강의에는 ic가 전도전류밀도이고 [A/m2]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

뭐가 맞는건지 제가 아직 이해가 덜 된건지 모르겠어요



COMMENTS

2025-12-12 10:11: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보통 전도전류, 변위전류를 대문자 Ic, Id, 


전도전류밀도, 변위전류밀도를 소문자 ic, id로 표기하는데, 


이 문제는 조건에서 대/소문자가 혼용되어 문자가 헷갈리게 주어졌습니다.


이럴 때는 문자보다는 각 개념의 의미로 구별을 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해설에도 전도전류밀도=전도전류/면적으로 나눈 것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따라서 전도전류에 해당되는 부분(Ic')에 문제에서 주어진 전도전류 ic를 대입한 것입니다.


2025-12-12 10:27:4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