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10:27: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3상이므로 젼력공식은 3 * 상전압 * 상전류 = 루트삼 * 선간전압 * 선전류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후자의 공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단자간에 전압을 인가하고, 그로인해 선에 전류가 흐르기 때문입니다.
즉, 문제조건에서는 대부분 선기준으로 주어 집니다.
추가로 문제에서 별다른 조건 없이 주어진 전압은 전부 선간전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 해당 문제의 단자전압은 선간전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