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지락전류의 전자유도전압 공식

작성일: 2025-12-17 15:16:12

문제를 풀다 보니 34번처럼 영상전류가 주어진 경우엔 3I0 공식을 이용하면 되는데

지락전류가 주어진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렇다면

지락전류=3영상전류 공식을 이용해서

전자유도전압공식이

wMlIg가 되는걸까요?


아니면 지락전류에 3을 또 곱해야 하는건가요?

COMMENTS

2025-12-18 09:25: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Ig=3I0 이므로,

Ig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