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설비불평형률 분모

작성일: 2025-12-17 15:24:04

분모가 어쩔때는 1/3이고,또 어쩔때는 1/2인데 왜그런거죠?

COMMENTS

2025-12-18 09:39: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평균값이라고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상 3선식에서는 분자에서 AN, BN의 차를 구하므로 -> 2개 이므로 1/2

3상 3선식에서는 분자에서 AB,BC,CA 최대 최소 차를 구하므로 -> 3개이므로 1/3

3상 4선식에서는 분자에서 AN,BN,CN 최대 최소 차를 구하므로 -> 3개이므로 1/3

평균값의 의미로 이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