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전력과 전력량 최대전력

작성일: 2025-12-19 20:16:15

4과에서 Rt=R+r이라고 배웠고

5과에서 최대전력전달조건은 R=r일때 발생한다고 배웠습니다. 

그러면 문제에서 r이 5면 R은 마찬가지로 5가되고 R=r, 5=5

Rt=5+5라서 10이되서 전력을 구하는 공식 P=V제곱/R으로하면

P=12제곱/10=14.4가 된다고 생각했는데 저항이 5라고 하셔서 혼란스럽습니다.

COMMENTS

2025-12-22 14:02:48

안녕하세요. 회원님.


최대 전력을 구하는 공식에서 R값은 부하(외부)저항의 값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를 아래 영상에서 상세히 풀어내고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