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k범위

작성일: 2025-12-19 21:43:16

안녕하세요.


>63번에서 특성방정식이 안정하기위한 조건으로 부호가 모두 플러스여야된다 입니다,이때의 조건이  k>0, k>1/2 중에서 왜 답이 k>1/2 만 답이되고

  k>0 은 답이안되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12-22 08:01:3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K>0, K>1/2 조건을 둘 다 동시에 만족해야 합니다.


따라서 둘의 겹치는 범위인 K>1/2 가 최종적으로 제어계가 안정될 K의 범위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