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s 붙일때

작성일: 2025-12-19 22:01:21

안녕하세요


1>66번,  그래프에서 점의값이 -1+j, -1-j 입니다. 여기에 s를 붙여  s+1-j, s+1+j 로 된것이  s=-1+j, s= -1-j  식에서 s를 이항하여  -s-1+j, -s-1-j 로 되고

    앞에 - 를 곱하여 s+1-j , s+1+j 로 된는것인지요?

2>s 라는 기호를 1+/-j 식에 불여서 사용되는것이 어떻할때 그렇게되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12-22 08:06: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그림은 s평면입니다. (s=σ+jω)


즉, 주어진 극점 자체가 s값이 주어진 것입니다.


s=-1+j, s=-1-j


여기서, 극점은 분모를 0으로 만드는 s값으로,


분모=0으로 만드는 특성 방정식의 근 s값이랑 같은 말입니다.


따라서 s=-1+j, s=-1-j 을 가지고 역으로 이 s를 대입했을 때 0이 될 수 있도록 식을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