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단 작용 정전용량에서는 그냥 cs였는데
3선일괄 충전전류 에서는 대지정전용량이 왜 3배가되는지 궁금합니다

2025-12-22 08:30: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작용정전용량은 1선당 작용정전용량을 의미하며,
문제에서 언급되어있듯이 3선을 일괄한다는 것은 3선을 모두 하나로 합쳐 계산하겠다는 의미로
3상에는 각 상별로 대지정전용량이 존재하고, 이를 일괄하면 1선당 대지정전용량의 3배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전류또한 3배가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일괄했을 경우만 해당되고,
그렇다고하여 3상충전전류가 꼭 3이 곱해지는 것이 아니며, 이는 필히 1상분을 기준으로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