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자여자방식 직권발전기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5-12-23 09:11:49

속전속결 전기기기 23p에 있는 그림1-25 오른쪽 그림에서 계자에서 전기자로 자속이 주어졌을때 전기자에 유기기전력이 발생해 전기가 흐르는데 전류가 흐르는 방향이 왜 위인지 궁금합니다.

회로를 그냥 전류가 위로 흐르도록 그린건가요? 아니면 플레밍의 오른손법칙이나 앙페르의 오른나사 법칙에 의해서 위로 흐르는건가요?

COMMENTS

2025-12-23 09:18:4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아래 부분을 0[V]로 잡고 해석합니다.

따라서 전류를 표시할때 윗방향으로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