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pu법

작성일: 2025-12-29 16:43:52
전기기기 2021년 3회 49번 해설보는중 헷갈리는게 있습니다.

전압강하 e=루트3*I (R*COS+X*SIN)인데

그냥 e=I*Z로 구해도 되나요?

COMMENTS

2025-12-30 09:01: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1상의 동기 리액턴스 값을 가지고,


1상을 기준으로 회로를 해석한 것이기에,


단순히 전류 곱하기 리액턴스로 전압강하를 구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