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PI)
L=뮤SN^2/엘
두 공식 모두 알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이 문제를 풀떄
LI=N파이 공식으로 L=0.25인것을 구했고
LI=N파이 공식에서 L과 N은 비례하니
N을 4배로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L=뮤SN^2/엘 의하면 L과 N제곱이 비례하니 N에 2배를 해야하죠.
근데 왜 LI=N(파이)공식이 아닌 갑자기 L=뮤SN^2/엘을 통해서 N에 2배를
하게되나요?
2026-01-02 09:55: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2022년 3회 15번)
기존의 코일이 권수가 25회일 때 인덕턴스가 0.25입니다.
이때, 권수가 2배 증가하게 되면 인덕턴스는 권수의 제곱에 비례하여 증가하기 때문에
4배 즉, 0.25 × 4 = 1H가 됩니다.
LI=NΦ 식에 대입하면 안되는 이유는 자속값이 변하기 때문에 원하는 값을 구할 수 없습니다.
L=0.25, N=50일 때, 1[A]를 흘리면 자속 Φ=LI/N=0.25/50=0.005[Wb]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