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 R-L-C 공진회로에서 직렬시 임피던스가 최소가 되는것은 XL,XC 가 상쇠대 R만남기때문이고, 병렬시 역시 XL,XC가 상쇠되 R만남아 XL,XC 해당하는 저항값이
사려져 임피던스가 커지는것으로 이해하엿읍니다. 회로에서는 임피던스가 작아지는것이 유리하기에 직렬공진은 이해가되지만,병렬공진처럼 임피던스가 높아
진다면 병렬공진 회로는 주로 어디에서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2> 공진시 역률이 1 인것은 임피던스 크기와는 무관하다는 의미일까요?
2026-01-05 10:31: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