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이론 2007년 국가직 12번
작성일: 2026-01-04 21:44:24
전류값 i(t) = Vs/R ( ) 까지는 공식이라 알겠는데
그밑에 바로
L 양단에 걸리는 전압 V(L)값이 어떻게 나온건가요??
V(L) = V(S) x e^-R/L t << L양단에 걸리는 전압을 어떻게 구한건지 모르겠어요
COMMENTS
2026-01-06 09:19: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리액턴스에 걸리는 전압 = Ldi(t)/dt로도 구할 수 있고, 더 간단한 방법은
리액턴스에 걸리는 전압 = 전체전압 - 저항R에 걸리는 전압= Vs-i(t)R 로 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