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위와 동일함

작성일: 2026-01-06 09:00:42
탁상위 조도 구할 때 분모에 반지름^2 을 넣어야 하면 0.2를 넣는게 맞지않나요?

COMMENTS

2026-01-06 11:12: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조도 공식에 있는 r은 반지름이 아닌 광원으로부터 탁상까지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그러므로 분모 r^2에 2를 넣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