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사바르 법칙의 I에다가 전도전류 공식 ic = nev를 대입하면 왜 안되는거죠? 전도전류는 체적일 때만 쓸 수 있는건가요?
2026-01-09 10:46: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26번 문제는 전도전류 상황이 아니므로 nev를 그대로 대입할 수 없습니다.
nev는 도체 내부에서 전하가 분포되어 흐를 때의 전도전류밀도 식으로 체적 전류를 전제로 하는 식 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는 점전하의 운동을 등가 전류로 환산하여
I = q/t = qv/L 의 개념으로 비오-사바르 법칙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