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내경과 관경 문의입니다

작성일: 2026-01-21 18:45:18

교수님 이문제에서 최소내경을 물어봤는데 답 40.8mm 아닌가요??

문제에서 최소관경을 구하라 하였을때 40.8mm보다 크거나 같은값중 가장작은 호칭경으로 해서 50mm아닌가요??

COMMENTS

2026-01-22 08:51:14

안녕하세요. 회원님.

해당 문제에서 배관 내경의 최솟값을 물어보았기 때문에 계산값으로 작성하는 것이 맞습니다.

가지배관은 최소구경 기준이 없기 때문에 40.8mm로 답을 하시면 됩니다.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