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분기회로수관련

작성일: 2026-01-24 14:37:54

총 부하가 22900va 라서 전압 220으로 나누면 전체 전류가 나온다고 되어있는데요

단상으로 보고 피상전력 Pa=vi 에서  전류구하기위해 pa/v를 한건가요?

3상이라면 pa=루트3vi. 라서 pa/루트3*v 를 해야 하잖아요. 

단상인지 3상인지 어떻게 알지요?

COMMENTS

2026-01-26 09:05: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그렇습니다.
단상으로 판단하고 Pa = V × I에서 피상전력을 전압으로 나눈 셈입니다.

이때 문제에서 주어진 220V는 단상 2선식의 대표적인 전압입니다.

문제에서 3상이라는 언급이 없는 한 주어지는 낮은 전압은 단상으로 보시면 되고,

전압이 22.9kV라든지, 154kV라든지 매우 높으면 이경우에는 또 3상으로 봅니다.

2026-01-26 21:53:41

와 감사합니다 잘 이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