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지는 설비용량의 여유증가라 써있는데 그거말고 전원설비용량감소로 써도 되나요?
2026-01-27 08:54:1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의하신 문제에서는 말씀하신 것처럼 쓰셔도 괜찮습니다. 설비용량의 여유증가는 피상전력이 일정할 때 역률이 개선되면 유효분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하고, 전원설비용량감소는 사용해야하는 유효전력이 일정하다고 볼 때 역률이 개선되면 변압기용량이 줄어듦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