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유도전동기 비례식 질문있습니다

작성일: 2026-01-27 17:37:06

안녕하세요 궁금한 사항이 있어 질문 올립니다

전기기기 19년 국가직 14번 유도전동기 문제에서 토크가 전압 제곱에 비례하는건 알겠으나

왜 전류가 전압에 비례하는지, 이게 어떤식에서 도출된 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1-28 08:47: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V=IR에서 나온 관계식 입니다.

전압이 크면 전류가 증가합니다.(저항 일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