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이론 21년 국가직 17번

작성일: 2026-01-28 01:50:32

보기 1번


전압과 전류의 위상차인데 임피던스에서 세타값을 구하는거는 임피던스=전압/전류 라서 인가요?

COMMENTS

2026-01-28 08:42:4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전압/전류의 형태는 페이저를 나눈 것 이므로 위상은 전압 - 전류의 위상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