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11:09: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전압을 구할 때
· 초기값(t = 0) : 커패시터(C)가 단락 상태라고 생각 → 초기값 Vc(0)=0 대입
· 최종값(t → ∞) : 커패시터(C)가 개방 상태로 전류가 흐르지 않음 → 최종값 Vc(∞)=E 대입
2. 전류를 구할 때
· 초기값(t = 0) : 커패시터(C)가 단락 상태이므로 전류가 최대 → 초기값 I(0)=E/R 대입
· 최종값(t → ∞) : 커패시터(C)가 개방 상태로 전류가 흐르지 않음 → 최종값 I(∞)=0 대입
치트키 공식에 각 값을 대입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