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51번, 와이-->델타시 기동전압이 1/루트3 이 되는부분의 이해가 안됩니다?
2026-01-30 09:27: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Y→Δ 기동에서 기동전압이 1/√3가 되는 이유는 각 상(권선)에 실제로 걸리는 전압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Δ 결선 : 상전압 = 선간전압
Y 결선 : 상전압 = 선간전압 / √3 → 그래서 기동 시 각 권선에 걸리는 전압이 1/√3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동전압은 전원 전압이 줄어든다는 뜻이 아니라 각 권선에 걸리는 전압이 Δ대비 1/√3이 된다는 의미입니다.